거상 초보 캐릭 육성 - 조선

2017. 12. 9. 18:42카테고리 없음

1. 조선시작 

-무적 몸빵 선무의 존재

-조합 스킬 격노염폭


초반 육성

처음에 시작하면 한양 바로 옆에 이율복이 있습니다. 이율복의 퀘스트를 깨며 처음 신용도와 노잣돈을 얻고 챙겨주는 캐쉬템들을 얻습니다.

주는 캐쉬템중에 '일사천리'는 받고 바로 쓰시는게 이득입니다. 일사천리:신용도 및 우호도를 1.5배 받습니다.

전투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1차장수 '김시민'과 2차장수 '거북차'를 고용할 수 있는 장수증서를 줄겁니다.

이 때 김시민만 고용합니다.

퀘스트를 깨는데 더욱 수월하게 진행하려면 퀘스트를 깨다보면 생각보다 돈이 많이 모이는데 (상업퀘 진행시 100만원정도, 전투퀘까지 마칠 쯤엔 500만원정도) 기마궁수를 키워서 고급환궁을 사서 끼워주면 수월하게 퀘스트를 깰 수 있습니다.

참고: 제공략보다 좋을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gersangjjang/1749951


퀘스트를 모두 깰 쯤이면 레벨은 70이 넘고 신용등급도 55정도 되셨을 것입니다. 신용등급이 55가 되셨다면 이제 장수를 고용할 수 있는데요.

권율허준이 필요합니다. (선무, 격노조합용 뇌전차) 거북차(격노조합)는 증서로 받아놨으니 준비하지 않아도 되죠 ㅎㅎ

지금은 김시민을 고용하고 있고 권율과 허준 그리고 거북차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런데! 거상은 손자병법(장수 1칸 증가)이란 캐쉬템을 쓰지 않으면 3명이상의 장수를 고용할 수 없습니다 ㅜㅜ 

그래서 이때! 돈을 더 벌여야겠다, 또, 권율과 허준을 2차전직을 시켜야 하는데 격수가 없다 그러면 '사술사'를 고용해서 파르파티를 고용합니다. (파르파티는 뱀무리란 스킬을 사용하는 가격대비 고성능 딜러입니다.)

파르파티로 이무기나 염라대왕 사냥(유명계석 백호서버 기준 300만원)도 가능하고 그 아래 등급의 몹들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 자본이 부족한 부분을 매꿀 수 있고 또한 권율과 허준을 2차전직 시키는 데 필요한 경험치를 채워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쉽게 쩔받을 수 도 있습니다.


권율과 허준을 전직 시키고, 파르파티를 해고 거북차를 고용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격노염폭으로 사냥이 가능합니다. 제 캐릭 육성시 기준에 120에 바로 청량 사냥이 힘들었지만... 조금씩 잡아서 랩업 시킬 수 있었습니다. (200주박 보유) 

150 이후 본캐 2차전직을 시킬 수 있는데 이 때 퀘스트가  사령무녀 50마리, 해저왕 100마리 (본캐혼자 진행합니다. 고급환궁끼고 몇십분동안 잡은 것 같습니다...) 무도장 10단계 클리어입니다. 무도장 10단계가 정말 쉽게 클리어되는데요, 저는 기궁2마리 (용잡기용), 도술 1마리, 200주박으로 쉽게 깼습니다. 선무로 몸빵하면서 본캐와 기궁2마리로 마법불화살 딜, 격노염폭을 계속 써주면 9단계까지는 손쉽게 클리어합니다.

10단계에서는 한번 죽었는데요. 선무가 죽으면 200주박과 기궁들까지 앞으로 보내서 몸빵을 세워서 격노염폭을 써대니 죽더군요.. 

그럼 2차전직 준비까지 완성됩니다. 


이정도면 초보는 벗어났다고 봅니다! 궁금하신점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