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8 칼바람 아트록스 공략! 룬 아이템

2018. 7. 25. 14:29enjoy/게임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메이크된 아트록스에 대해 포스팅해봅니다.


아트록스의 메리트라면 부활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엄청난 깡딜도 좋죠


하지만 근접캐릭터란 것과 궁 배우기 전에는 1인분 하기 힘들다는 아쉬움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1. 스킬


패시브는 상대 체력에 비례하는 추가딜과 함께 회복, 보호막의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스킬사용시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Q는 리븐의 Q 스킬처럼 세번에 걸쳐 공격을 하는데요. 첫타는 1자로 이타는 부채꼴로 삼타는 원형으로 찍어내립니다. 이게 깡뎀이 좋아서 1대만 맞아도 라인전에서 유리해지는데 칼바람에선 물론 아닙니다. 쳐맞는 일이 더 많지요

W는 1자로 쏴서 맞는 상대를 둔화시키면서 큰 검모양의 필드가 펼쳐지는데, 1.5초가 지나면 가운데로 끌고옵니다.

E는 패시브로 피흡, 사용시 앞으로 돌진하며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R은 악마의 형태로 변하면서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죽으면 최대 50%의 피로 부활하게 됩니다. 이게 가고일 돌갑옷을 사용하고 궁을 쓰고 죽으면 최대 100%까지 회복 가능하다고 하네요


스킬 마스터 순서는 Q E W 순입니다.

Q가 거의 제자리에서 때리기 떄문에 E를 잘 섞어주는 센스가 필요한 캐릭터입니다. 물론 점멸도 쓸 수 있습니다.





2. 룬


Q나 W에 유성이 터지는데 폭딜을 넣는 챔프인 아트록스에게 잘 맞습니다.

궁극기에 빛의 망토를 달아서 이속면에서 상대를 압도할 수 있고, 꺠달음으로 쿨감 45%를 맞춰주면서 압도적인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보조로는 체력을 더 올리려고 뼈방패와 번데기를 들었습니다.




3. 아이템


처음 시작템탐식의 망치 OR 뿔피리.


첫 코어템로는 칠흙의 양날도끼를 추천합니다.

쿨감 20%가 붙어있고 타격시 이속증가와 체력+공격력이 붙은 아이템으로 아트록스에게 정말 잘어울립니다.

스테락은 추가 공격력과 함께 방어막으로 모자란 탱킹을 매꿔줄 수 있고

E 패시브와 함께 죽음의 무도의 피흡, 정령의 형상까지 올려준다면 피흡이 엄청납니다.



공격템은 충분하고 쿨감을 올린다면 정령의 형상, AD치명이 힘들다 란두인

이속 증가와 추가딜을 노린다 망자의 갑옷도 좋을 것 같네요



추가적으로 보자면 재사용 대기시간과 딜에서 메리트가 있는 삼위일체도 갈만 합니다. 물론 체력적으로 디메리트가 큽니다.


깡딜이 있는 챔프이기 때문에 공격력을 올리기보단 체력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서 궁을 돌리고 피흡하는 식으로 가는게 좋은 챔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