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8 칼바람 클레드 공략! 룬 아이템

2018. 8. 27. 09:17enjoy/게임

안녕하세요 오늘은 칼바람 클레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처음부터 엄청난 체력을 가진 클레드 본체와 스칼이라는 탈것으로 구성된 캐릭터입니다

스칼에 탑승해있으면 스칼의 피가 달고 모두 닳으면 클레드가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되고요

스칼에서 내릴때는 무적판정이라서 정말 좋습니다

내려온 후 클레드의 스킬이 바뀌게 되며 기본사거리가 250 ㄷㄷ 기본이속은 개느린데 적한테 다가갈 때 이속증가가 있습니다.

내려왔을 때는 패시브로 용기를 모아서 다시 스칼에 탑승해야 합니다. 빠르게 때리는 w 스킬과 q 스킬을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낙마시 Q와 W가 남아있다면 'W로 빠르게 평타 네번+평타 한대+Q 풀히트'나 'W로 빠르게 평타 네번+평타 두대+Q'로 순식간에 용기 100을 채워 재탑승이 가능합니다.





스킬

Q스킬은 닻을 던집니다.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를 붙잡으며 그 사이에 있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데미지를 줍니다. 1.75초동안 거리를 유지하면 추가 물리피해와 함께 적을 끌어당기며 둔화를 겁니다.  초반에는 약하나 나중에 Q를 맞추고 W와 함께 거드라를 올린 평타를 때리면 딜러들이 녹습니다.

스칼에서 내렸을 때에는 앞으로 5발의 탄환을 쏘면서 뒤로 물러납니다. 탄알 한방당 5의 용기를 얻습니다.

W스킬은 기본 지속효과로 4번의 150% 공속증가의 속도로 때립니다. 재사용대기시간은 1랩때 14초입니다. 초반에 적과 딜교하기전에 W 를 찍어주는게 센스입니다. (쿨이 길어서) 칼바람에서 별 상관은 없겠지만요  스칼에서 내렸을 때도 발동됩니다.

E스킬은 돌진해 지나가면서 피해를 줍니다. 챔피언이나 대형몬스터를 맞출 시 이속증가합니다. 1타는 벽을 넘지 못하고 2타는 타겟팅으로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적을 맞추고 3초안에 2타를 쓸 수 있습니다. 1타보다 사거리가 길며 이속버프는 없습니다. 피해량은 미미하지만 이동기로는 쓸만합니다. 

R은 클레드가 방어막을 두른 채 목표지점으로 돌격합니다. 아래 장판으로 화살표의 길이 생기는데 그 위에 있는 아군은 모두 이속증가 버프를 받으며 방어막은 궁이 끝난 뒤 2초동안 유지됩니다. 공격력계수라 어마어마합니다. 첫번재로 부딫힌 적에게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를 줍니다. 스킬을 사용할 시 모든 사람들에게 나팔부는 소리가 납니다. 자동운전으로 가기 때문에 사이온처럼 벽에 박을일도 없습니다. 여타 돌진궁극기들과 같이 모든 CC기에 면역입니다.





클레드는 모두 물리피해 데미지를 주는데 적팀이 모두 ad방어 아이템을 올린다면 정복자의 룬이 제일 좋습니다

고정피해를 주는 것과 W의 시너지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타를 생각한다면 집중공격도 좋은 것 같습니다.


보조는 결의로 체력을 받쳐줬는데 초반에 1000에 가까운 괴랄한 체력을 볼 수 있습니다.

보조룬으로 지배를 든다면 돌발일격과 함께 굶주린 사냥꾼이나 끈질긴 사냥꾼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템


무난하게 시작하겠다면 당연히 뿔피리겠죠

아니면 탐식의 망치를 들고 시작합니다.

보통 이게 기본 3코어라고 생각합니다.

칠흙의 양날도끼는 체력과 공격력, 이속증가와 함께 W스킬로 4타를 때리는데 있어 방깎시너지가 좋습니다.

거드라는 추가 데미지계수가 최대체력에 있어 무식한 체력을 가진 클레드에게 잘 어울립니다.

평캔으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탑승할 때에도 도움이됩니다.

스테락은 체력과 함께 데미지, 너무 빠르게 낙마한다 할 시 방어막으로 낙마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신발은 적 조합에 따라 고르시구요


방어아이템으로는

AP:

티모, 럼블등이 있으면 적응형투구가 좋습니다.


AD:

상대 평타딜러, 원딜들이 컸을 때 가줍니다.